티스토리 뷰

방송 프로그램 정보

더블유(W)

드라마|총 16부작|15세이상 관람가|2016.07.20.~방송중

편성 - MBC (수, 목) 오후 10:00

제작진 - 연출 정대윤|극본 송재정

다시보기 - http://www.imbc.com/


W 더블유 인물관계도





W 더블유 등장인물 소개


강철 (30세)cast 이종석

만능 캐릭으로 8000억 자산가, 채널 W 공동대표, 아테네 올림픽 사격 금메달리스트, 꽃미남, 천재적인 두뇌, 유머와 매너까지 겸비한 비현실적인 캐릭터. 남자도 여자도 꿈꾸는 삶을 살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모든게 웹툰속에서만 있는 이야기 현실은 아닙니다. 어느날 한 여자가 나타나 강철을 구해주고 사라집니다. 그리고 그녀가 말해준 핸드폰 번호와 명함은 가짜? 하시만 진짜는 자신이 허구의 인물이라는 사실인데...






오연주 (30세)cast 한효주

흉부외과 레지던트 2년차이비만 어머니에게 떠밀려 진학한 케이스, 적성에 맞지 않아 합니다. 그래서 매일 교수에게 까이고 밤샘과 쪽잠으로 청춘과 미모를 낭비하고 있는 중입니다. 아버지 오무성(김의성)을 찾으러 갔다가 웹툰에 빨려 들어가 우연히 강철(이종석)을 구하게 되는데...?





강철(이종석)의 세계 속 사람들


윤소희 (30세) 정유진

강철의 비서이자 오랜 친구, 다혈질에 욱하는 성격, 역시나 강철(이종석)을 짝사랑하고있습니다. 






서도윤 (31세) 이태환

돌아와요 아저씨에서 오연서와 케미가 좋았던 이태환씨가 강철의 경호원으로 격투기 선생으로 나옵니다. 강철(이종석)과는 절친, 말은 적지만 은근 웃긴 말을 내뱉는 스타일입니다. 






한철호 (55세) 박원상

조들호에서 서민편에 서있는 사채업자로 좋은 이미지가 생겼는데, 이번에는 악역입니다. 강철을 일가족 살인 사건의 진범으로 지목하고 사형선고까지 가게 만든 장본인, 비열한 야심가 캐릭터입니다. 당시 올림픽 금메달리스트였던 강철 일가족 살인 사건으로 유명해져 정치에 입문했고 신민당 차기 대선 후보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강철이 8000억대 자산과, 게다가 기업 대표로 나타나자 신경이 쓰기 시작합니다.






손현석 (58세) 차광수

강철 아버지의 절친, 그래서 아버지와도 같은 존재, 멘토처럼 믿고 따르는 캐릭터입니다. 강력 범죄 전문 채널 <채널W>의 총 책임을 맡고 있고 범죄 수사 전문가로도 일했기 때문에 날카로운 추리가 가능한 인물입니다. 





연주(한효주)의 세계 속 인물


오성무 (62세) 김의성

연주의 아버지로, 웹툰 W를 연재하는 작가, 오랜 무명시절 때문에 컴플렉스와 자격지심 덩어리, 자신이 가난할때 떠난 아내에 대한 분노, 오랜 연재로 인해 늘 예민한 인물입니다. 괴팍하고 성격이 날카롭고 술로 웹툰을 그리는 알콜 중독자이지만 강철(이종석)과 연주(한효주)도 모르는 비밀을 알고 있는 인물입니다. 






박수봉 (27세) 이시언

성무(김의성)의 문하생으로 외모답게 순박하고 감수성 넘치는 시골 총각, 연주(한효주)보다 동생으로 나옵니다. 만화에 인생을 걸고 오성무의 문하생이 되지만 어느날 성무의 실종으로 멘붕에 빠지게 됩니다. 그리고 연주와 함께 사건에 휘말려 고생하게 되는 불운의 캐릭터...







길수선 (54세) 남기애

연주(한효주)의 엄마, 무능한 남편을 대신해 생계를 책임지다 보니 억척스럽고 생활력이 강합니다. 무능한 웹툰 작가인 남편처럼 딸 연주도 그림에 재능을 보이자 억지로 의대에 진학을 시킵니다. 연주가 대학에 들어가자 바로 이혼을 강행합니다. 하지만 그녀가 남편을 떠나자 남편은 수십억의 인세를 받는 작가가 됩니다. 






박민수 (42세) 허정도

명세병원 흉부외과 전문의 교수, 별명은 미친개, 항상 오연주(한효주)를 괴롭혀 왔는데 자신이 좋아하는 웹툰 W 오성무 작가의 딸인 것을 알고 태도를 돌변합니다. 빠돌이가 뭔지 보여주는 캐릭터라고 합니다.






강석범 (30세) 강기영

명세병원 흉부외과 레지던트 2년차로 연주(한효주)와 오랜 친구. 오 마이 귀신님, 싸우자 귀신아에서 깐죽 연기의 절정을 보여 주신분이라 드라마 더블유의 깨알 재미를 책이져 주실 분입니다. 갓기영!!!







길수영 (49세) 이세랑

연주(한효주)의 이모, 아들이 둘 있지만 무뚝뚝한 녀석들이라 조카인 연주를 딸처럼 아끼고 응원해줍니다. 언니가 재결합 하기를 바라고 있다고...





선미 류혜린

성무의 문하생






윤희 양혜지

성무의 문하생







드라마 더블유(W)는?





운빨로맨스가 종영 되었고 후속작은 드라마 더블유(W)가 오늘 첫 방송을 합니다. 드라마 더블유는 본격 판타지 드라마라고 합니다. 재벌과 가난녀의 로맨스도 판타지에 가까운데 대놓고 판타지 드라마라면 어유야... 더블유에는 두 개의 세계관이 존재합니다. 하나는 연주(한효주)가 살고 있는 현실세계, 하나는 강철(이종석)이 살고있는 웹툰 세계입니다.





요즘 각광받는 웹툰을 소재로 해서 트렌디하고 센스 있어보입니다. 대략적인 줄거리는 웹툰 W로 큰 인기에 오른 작가가 마지막 회를 남겨두고 실종이 됩니다. 한편 실종된 웹툰 작가인 아버지를 찾아나선 딸 연주(한효주)가 실종된 작가의 작업실에 갔다가 웹툰 속으로 빨려들어가게 되며 현실과 웹툰세계를 왔다 갔다하며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작가도 웹툰으로 빨려 들어가지 않았을까?





어느날 자신이 만화속의 주인공이라는 걸 깨닫는다면? 그리고 스스로 작가의 통제가 아닌 스스로의 의지를 가지고 살아 움직인다면? 이렇한 재미난 발상에서 시작한 더블유는 여태껏 봐 왔던 드라마와는 분명 다른 점이 있고 예측할 수 없어 궁금증을 유발합니다. 일단은 오늘 방송되는 1화를 보고 드라마 더블유의 성공을 짐작해 보겠습니다. 드라마 더블유는 16부작.




<사진 = 드라마 더블유>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