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세월x가 티저 공개 이후로 큰 이슈를 만들었고 크리스마스에 공개된다는 이야기에 아침부터 엄청나게 기다렸습니다. 하지만 끝내 크리스마스에 공개가 되진 않았었고 좀 전에 정상적인 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 


-

-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에 오전부터 세월x 유튜브 영상을 공개하고 저녁에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에서 정리하는 영상을 볼 거라 생각했었는데 상황은 전혀 달랐고 무척이 안달 나게 만들었습니다. 



네티즌 수사대 자로는 페이스북을 통해 자신의 입장을 설명했었는데 4월 16일에 의미를 두기 위해서 4시 16분에 공개를 할 예정인데 업로드 시간이 걸릴 것 같다는 입장이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유튜브를 사용하는 유저였다면 미리 업로드를 하고 4시 16분에 비공개에서 공개로 전환을 했을 것입니다. 하지만 네티즌 수사대 자로는 영상을 업로드하는 업로드하는 시간과 인코딩되는 시간을 전혀 몰랐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를 놓고 많은 의혹과 자로에 대한 신뢰를 깔아내리는 댓글들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아마 그들이 온 거 같은 느낌이 듭니다. 사실상 세월X 유튜브 영상을 공개하는 과정이 매끄럽지 않았긴 했지만 이를 놓고 비난받을 이유는 없습니다.




새벽까지만 해도 세월x의 영상이 업로드되긴 했지만 영상의 세로 비율이 엉망으로 나와서 정상적으로 감상이 힘든 상황이라 자로는 일단 비공개로 전환을 합니다. 현재는 정상으로 영상이 나오고 있고 지금은 세월x를 볼 수 있습니다.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에서 세월 x를 축약한 이야기가 방송되었는데, 결론적으로 따지면 세월호는 외부 충격이 원인이라는 자로의 주장이었습니다. 이 검증 과정과 합리적인 추측을 하는 과정이 세월 x의 주된 내용일 것 같습니다.




8시간 49분이라는 긴 시간이라 느긋하게 보면서 세월호가 어떻게 침몰했는지, 네티즌 수사대 자로가 주장하는 것은 무엇인지 알아봐야겠습니다. 


<사진 = 세월x 네티즌 수사대>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