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육룡이 나르샤 척사광의 정체는?


척사경을 설명하자면 먼저 척준경을 알아야합니다. 척준경은 고려시대 최고의 무장으로 손꼽히는 인물입니다. 고려시대 뿐만 아니라 통틀어서 가장 강한 무장입니다. 그럼 "척사광" 과연 그는 누구일까요?육룡이 나르샤 드라마 상에는 고래시대 최강의 무장 척준경의 전승자로 언급이 됩니다.


그리고 길선미가 언급을 한적있습니다. 그동안 척준경 무술의 대가 끊어졌는데 그걸 다시 이은자가 척사광 이라고 말이죠. 극초반에도 척사광에 대한 언급이 있었습니다.



이방지를 데리고 있던 길선미가 무당파 장삼봉과 잠깐의 결투에서 언급 된 적이 있습니다. 등장을 하진 않았지만 척사광이 얼마나 대단한 무공을 가지고 있는지 대략 짐작이 갈것입니다.







오랜만에 길선미가 등장하면 조만간 척사광이 등장하지 않을까라 이야기들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하나 더 이방지와 길선미는 서로를 알아 볼 것인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하륜이 추적중이라는 무명이라는 조직이 다시 언급되면서 척사광과 무명이 관계있을거라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무명의 수장은 정몽주가 아닐까하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일단 제가 생각하는 척사광의 유력 후보는 이 분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드라마 초기에 그는 이도류를 사용한다는 뉘앙스가 있었습니다. 이방지 VS 길태미의 대결에서 길태미가 이도류를 사용을 합니다. 그리고 길태미와 무휼의 대화에서 느꼈듯이 사기꾼이 아닌 실제 길태미의 스승이었던 인물 그분은 바로















동방쌍룡!



 
















홍사범입니다.

반전의 인물로 어떤 비밀이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길태미의 죽음을 보며 의미심장한 말은 남긴게 실제로는 뭔가(?)있는 캐릭터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