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육룡이 나르샤 척사광 vs 이방지, 무휼

이방원이 정몽주를 도모하기로 결심하고 많이들 궁금했던 척사광과 이방지, 무휼의 대결이 이루어졌습니다. 무휼은 이미 척사광과 엄청난 실력차이로 제압을 당했습니다. 이제 남은건 이방지인데 이방지 역시 그동안 보여줬던 척사광의 강함과 비교해보면 상대가 되지 않을 것으로 많이들 예상했을 것입니다. 하지만 결과는 예상과는 달리 다음에 이방지와 척사광이 만나면 척사광이 패배할지도 모르겠습니다.

-

-




척사광 vs 이방지

초반은 척사광이 이방지를 압도합니다. 척사광이 어렸을 때부터 살수로 키워졌고, 사람을 베는 것에 1g의 동요도 없는 사람이었다면 이방지는 마인참으로 1합에 죽었을 것입니다. 하지만 작가가 척사광을 사랑밖에 모르는 천상여자로 설정을 해버렸습니다. 둘의 대결은 중반으로 가면서 척사광의 허점이 드러나기 시작합니다. 초반에 척사광은 이방지의 죽이지 않고 제압하고자 진심으로 그를 베지 못 합니다. 이방지 입장에서는 굴욕인 장면이지만 척사광의 카리스마는 쩔었습니다.

무사님 너무 강하십니다. 해서 무사님의 목숨을 살피면서 싸울 수가 없습니다. 죄송합니다.

진심을 다해 싸우기 시작하는 척사광은 회심의 일격을 날리지만, 수많은 싸움에서 자신보다 강한 상태와 싸워본 경험이 있는 이방지가 좀비모드를 발동되면서 척사광은 지쳐갑니다.(배를 베이고 칼이 몸을 관통해도 버티는 이방지) 계속 피하며 척사광의 체력을 뺐는 전술을 취하던 이방지는 척사광의 몸에 칼자국을 남깁니다. 칼에 베여본 적이 없는 척사광은 더 이상 지체할 수 없어 마인참으로 이방지를 끝내려 합니다. 하지만 이방지는 때마침 나타난 무휼의 외침으로 목숨을 건집니다.

-

-




척사광 vs 이방지, 무휼

체력도 떨어지고 부상도 당한 척사광이지만 이방지와 무휼을 상대로 대등하게 싸웁니다. 척사광의 강함이 증명되는 순간이지만, 홍대홍이 해줬던 말을 떠올리며 실전 경험이 없는 척사광을 망설이게 하는 변칙적인 공격으로 척사광을 잡고 절벽으로 뛰어내립니다. 이렇게 척사광, 이방지, 무휼의 대결은 종료됩니다. 먼저 깨어난 무휼은 쓰러져 있는 척사광을 차마 죽이지 못하고 구해줍니다. 둘이 잘 됐으면 좋겠는데...




-

-

척사광의 약점

오늘 드러난 척사광의 약점은 저질체력, 실전경험, 냉혹하지 못한 성격입니다. 실력은 최강인데 다른 것들이 발목을 잡습니다. 사람을 베는데 주저하는 마음만 없어도 체력적인 문제는 해결 되것인데 발란스가 엉망입니다. 다음에 이방지와 만난다면 이방지가 방어에 사력을 다해 시간을 끌면 체력이 떨어진 척사광도 제압 가능해 보입니다. 결국 개파이가 완벽한 발란스를 가진 최고의 실력자가 아닌가 생각 됩니다. (검술은 척사광과 비슷하거나 아래이지만 체력, 실전경험, 인간내면의 갈등)<사진 = 육룡이 나르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