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헌집새집 지숙이 새로운 부엌을 아빠에게 선물한 이유

헌집 새집은 셀프 인테리어 배틀이라는 신선한 주제의 예능 프로그램입니다. 내방의 품격이 정보제공에 중점을 맞춘 프로그램이라면 헌집 새집은 의뢰인의 주거 공간을 출연진의 아이디어로 꾸며 경쟁을 하고 의뢰인의 선택을 받는 방식입니다. 디자이너와 연예인 패널이 2인 1조로 팀을 이뤄 매주 두 팀이 대결을 펼치고 시청자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아이디어도 제공하는 재미와 정보제공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고 있어 점점 자리를 잡아가고 있습니다.





이번주 헌집 새집의 의뢰인은 많은 수식어를 가지 아이돌 그룹의 레인보우의 멤버 지숙입니다. 파워블로거, 공대녀, 최고의 신부감등 현실적인 이상형에 가장 가까운 아이돌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지숙의 매력은 남자들의 로망인 취미 같이 하기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요리에 장난감만들기, 손글씨도 잘쓰고 게임을 사기 위해 전자상가를 기웃 거리는 모습이 남자의 로망을 자극합니다. 파워블로그가 본업이고 취미로 아이돌 그룹을 하는 지숙답게 그녀의 블로그를 보시면 그녀의 매력에 빠져들것입니다. 쑥쓰러운 쑥로그 





의뢰인 지숙의 집은 3살 때부터 살아온, 지숙의 추억이 고스란히 살아있는 아주 옛날 집이었습니다. 시간이 멈춘 듯 나무 벽과 옛날 가구들로 응답하라 1988에 나올법한 집이었습니다. 지숙의 방은 여자 여자 했지만 가구 위에 쌓여있는 프라모델 박스들이 친근감을 줍니다. 평소 글쓰기와 조립하는 걸 좋아하는데 지숙만 그런 게 아니라 자족들이 다 그런 분위기이고, 무언갈 만들어서 엄마에게 보여드리면 칭찬을 잘 해주셔서 즐겁게 해왔다고 합니다.





지숙이 블로그를 하는 이유

앨범 작업을 하는 가수들은 잘 될 수도 있지만 안될 수도 있기 때문에 공백기가 생기기 마련이라, 그 공백 기간 동안 알차게 무엇을 좋아하고 잘하는지 생각하다가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지숙은 주로 본가의 주방에서 블로그의 콘텐츠를 만든다고 하는데, 아버지께 요리도 배우고 사진도 다양하게 찍고, 무엇보다 아버지도 지숙과 같이 시간을 보내는 걸 즐거워하셔서 집니다. 

-

-




지숙이 의뢰하는 공간은 부엌이었습니다. 어머니 이야기를 조심스럽게 꺼내며 살짝 울먹이는 모습이 안타까웠습니다. 지숙의 어머니는 안 계신다고 합니다. 어머니가 안 계시면서 부엌이 예전보다 깔끔하지 않고 식기건조기와 오븐 등이 세월의 흔적으로 더 이상 제 기능을 못한다고 합니다. 아마 이런 모습을 보면 어머니가 싫어할 거 같아 깔끔하고 이쁜 공간으로 탈바꿈하고 아빠에게 새로운 추억을 쌓을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싶어서 의뢰를 한 이유를 밝혔습니다.

-

-

셀프인테리어 결과

상한가 199만원인 지숙의 요구 조건

15년된 화련한 식탁과 바닥 가죽이 갈라진 의자

오래되어 칙칙한 체리색 상,하부장

블로그에 올릴 사진 촬영시 좁아서 불편한 조리대와 짧은 수도꼭지

수납장으로 쓰고 있는 고장난 김치냉장고의 리폼

환풍기 대신 자리잡은 가스렌지 위의 양념 수납장

불필요한게 많고 높은 상부장

수납장이 되어버린 고장난 식기건조기


변신전




허경환팀 총비용 188만원대




정준하팀 195만원대

-

-

지숙은 허경환팀을 선택합니다. 하지만 선택의 이유는 언니와 아버지가 허경환팀을 선택했다고 지숙은 정준하팀이 더 마음에 들었다고 합니다.

<사진 = 헌집새집 지숙편>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