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냉장고를 부탁해 이 만두는 모닝? 만드는 법 한고은 냉장고 샘킴 레시피

아침에 만두피까지 만들어 조리 한다는 건 좀 어려워 보이지만 주말에 느긋하게 만들어 먹으면 좋은 샘킴셰프의 레시피 이 만두는 모닝? 입니다. 하지만 샘킴은 안타깝게도 패하게 됩니다. 이유는 단순합니다. 요리의 주제가 꿀벌 남편을 위한 꿀맛 아침상입니다. 하지만 한고은의 남편은 만두를 싫어해 입에 대지도 않는다고... 그래서 한고은의 선택을 받지 못했다고...



샘킴 셰프의 레시피 이 만두는 모닝은 농어와 각종 채소로 속을 채워 빚어낸 만두에 볶은 농어와 샘킴의 전매특허 채소육수를 곁들인 이탈리아식 모닝 수프입니다. 먼저 재료 부터 알려 드리겠습니다.


<샘킴 - 이 만두는 모닝?>

농어, 샐러리, 표고버섯, 크림치즈, 달걀, 파프리카, 양파, 당근, 대파, 마늘, 화이트와인, 밀가루, 소금


양파, 당근, 대파를 손질하고,  기름을 두른 냄비에 손질한 채소를 넣고, 손질한 샐러리와 통마늘도 넣어줍니다. 농어의 뼈와 껍질을 분리해 볶던 채소와 함께 볶아줍니다.






볶던 재료에 뜨거운 물을 붓고 끓여 농어육수를 내줍니다.










양파, 표고버섯을 잘게 썰어 기름을 두른 팬에 볶아주고, 농어살을 적당한 크기로 썰어 팬에 넣고 함께 볶습니다.




-

-






볶던 재료에 화이트와인을 넣어주고, 적당히 볶은 후 볼에 볶은 재료를 덜어내고, 크림치즈를 섞어 만두소를 만듭니다.










핸드블렌더에 밀가루, 달걀을 넣고 돌려 만두피 반죽을 만들고, 반죽을 얇게 밀어 원형틀로 찍어내 만두피를 만듭니다.










만두피 안에 만들어놓은 만두소를 넣고 달걀물을 묻혀 만두모양을 만듭니다.








팬에 볶은 재료에 농어육수, 소금을 넣고 끓여 수프를 만들고, 끓는 물에 만두를 넣고 삶아줍니다.









파프리카를 잘게 썰어, 썰어둔 양파, 표고버섯과 함께 볶다가 크림치즈를 넣고 섞고, 대파 흰 부분을 잘게 썰어줍니다. 그릇에 크림치즈와 섞은 볶은 채소들을 올리고, 농어 수프를 담아주면 됩니다.







만두를 건져내 그릇에 담고, 잘게 썬 대파 흰 부분을 올려 마무리하면 됩니다. 이렇게 정성스럽게 만들었는데 한고은 남편은 만두를 싫어 한다고 ㅠㅠ 엉엉 샘킴 질때마다 집에서 쫓겨난다고 하던데 

<사진 = 냉장고를 부탁해 한고은>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