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TV 프로그램 정보

냉장고를 부탁해 76회 한고은

예능|15세이상 관람가|2016.04.25

편성 - JTBC (월) 오후 09:30

제작진 - 연출 성희성, 홍인기, 소수정, 박다은, 전휘제

진행 - 김성주, 안정환


한고은이 이번 주 내놓은 요리 주제는 어버이날 부모님께 만들어 드리는면 좋은 요리입니다. 버터와 치즈가 들어가면 맛 없는 요리가 없다는 한고은의 말과 부모님이 좋아할 수 있게 정호영이 가지고 나온 레시피는 대구살을 이용한 찜요리입니다. 요리 이름을 말하면 지난 주 부터 댄스를 보여준 정호영 셰프가 이번주에는 아브라카부라무시를 소개 하면 브아걸의 아프라카다브라의 안무를 선보였습니다.


한고은의 시식평은 고급 일식점에서 맛볼 요리가 나왔다면 극찬을 했습니다. 정호영의 레시피는 일식요리인 카부라무시를 응용해 만든 요리로 흰살생선 위에 순무와 달걀 흰자로 만든 머랭을 올려 찌는 찜요리 입니다. 먼저 재료 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정호영레시피 - 아브라카부라무시> 재료

대구살, 무, 목이버섯, 달걀, 표고버섯, 피망, 북어포, 청주, 소금, 대파, 소금, 맛술, 간장, 전분, 레몬


대구살을 썰어 접시에 담고, 청주와 소금을 뿌려 찜기에 찌고, 달걀 흰자를 분리해 머랭을 쳐놓습니다.










무는 껍질을 벗겨낸 뒤 적당한 크기로 썰어 물과 함께 믹서기에 넣고 갈아주고, 믹서기로 간 무를 김발에 밭쳐 건더기만 걸러낸다.








표고버섯은 채 썰어 끓는 물에 데치고, 찐 대구살을 꺼내 식혀둡니다.







불린 목이버섯을 적당한 크기로 썰고, 피망과 파프리카를 얇게 채 썰어 끓는 물에 데칩니다.









그릇에 찐 대구살, 데친 표고버섯, 목이버섯을 넣고, 머랭에 간 무를 넣고 섞어줍니다.







대구살 위에 무와 함께 섞은 머랭을 얹고, 그릇에 구멍을 뚫은 포일을 씌워 찜기에 찝니다.









냄비에 북어포, 적당한 크기로 썬 무와 대파를 넣고 육수를 내고, 육수에 소금, 맛술, 간장을 넣고 끓입니다. 그리고 육수에 청주를 넣고, 팬에 북어육수를 덜어 청주와 전분물을 넣고 끓여 소스를 만듭니다.








레몬을 얇게 채 썰고, 그릇째 쪄낸 대구찜을 꺼내 채 썬 피망과 파프리카를 올립니다.







위에 북어소스를 얹고, 채 썬 레몬을 얹어 완성합니다.


집에서 하기 쉬워보이진 않지만 차근차근 따라하면 하실 수는 있습니다. 찜이라는게 어렵다는 인식이 있는데 막상해보면 쉽다는


<사진 = 냉장고를 부탁해>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