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고의 요리비결 레시피 골뱅이 강된장 골뱅이요리 만드는 법 토니오 셰프

집밥 백선생에 골뱅이를 이용한 소면과 만능된장이 소개 되었는데 최고의 요리비결에서는 골뱅이와 강된장을 합친 레시피가 소개 되었습니다. 토니오셰프의 이름에서 양식의 냄새가 났는데 한식도 잘 하는 거 같습니다. 우선 재료부터 살펴 보겠습니다.



골뱅이 강된장 재료

골뱅이(230g), 새송이버섯(1개), 표고버섯(2개), 감자(320g), 애호박(128g),양파(100g), 대파 (1/2대), 두부(1모), 청양고추(1개)

양념 재료

된장(8T), 고춧가루(2T), 설탕(1T), 다진 마늘(1T)





골뱅이(230g)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줍니다. 골뱅이에는 우리 몸에 좋은 필수 아미노산과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새송이버섯(1개)은 큼직하게 썰어야 식감이 좋습니다. 표고버섯(2개)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줍니다. 표고 버섯이 없다면 양송이 버섯을 사용해도 됩니다.






애호박(128g)은 작게 썰어줍니다. 애호박에 소금으로 밑간해주면 식감이 쫄깃해진다고 합니다.  감자(320g)는 다른 채소보다 작게 썰어야 빨리 익고 전분도 많이 빠져나오니 작게 썰어줍니다. 양파(100g)도 작게 썬다







대파(½대)는 작게 썰고, 청양고추(1개)도 작게 썰어줍니다.



-

-






된장(8T), 설탕(1T), 다진 마늘(1T), 고춧가루(2T), 물(약간)을 섞어 양념을 만듭니다.







달군 팬에 기름을 두르고 양파, 대파를 넣어 볶고, 애호박, 감자, 새송이버섯,표고버섯, 골뱅이를 넣어 볶아주고 소금간을 약간 해줍니다. 양파, 대파는 향이 날 정도만 살짝 볶아주는게 포인트







아까 만들어둔 양념을 넣고, 물(1½컵)을 넣어 끓입니다. 물을 넉넉히 넣어야 채소가 완전히 익습니다. 고춧가루가 양념의 점도를 잡아주기 때문에 고춧가루를 넣어줍니다. 두부를 으깨 넣어 볶아주면 완성입니다. 두부는 양념의 농도를 잡아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취향에 맞게 넣어주시면 됩니다.

<사진 = 최고의 요리 비결 골뱅이 강된장>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