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면역력 높이는 방법 6가지 생활습관

면역력이란 우리 몸속에 나쁜 병균들과 싸우는 힘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면역력이 높아지면 바이러스, 세균 등의 영향을 덜 받고 감기나 잔병치레, 만성피로를 덜 느끼거나 덜 격게 됩니다. 


면역력은 30대 이후부터 떨어지기 시작해서 50대가 되면 더욱 악화 된다고합니다. 나이가 들면 들수록 면역력을 높이는 생활습관을 들이셔야합니다. 그래서 면역력을 높여주는 몇 가지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숙면을 해야합니다.

잠자는 시간보다는 수면의 질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정해진 시간에 규칙적으로 자고, 음주나 흡연, 카페인은 숙면을 방해 하기 때문에 가급적으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

스트레스를 풀자

업무, 사람관계 등에서 많은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이러한 스트레스를 쌓아두면 짜증과 식욕감퇴, 피로감, 수면장애 등을 격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운동이나, 영화감상, 음악감상, 명상, 피규어만들기 등 자신만의 취미를 가져서 스트레스를 해소할 방법을 찾아야합니다

.


물을 충분히 마셔야합니다.

음료가 아닌 물을 마셔야합니다. 한 시간에 한 컵이상 하루에 2리터의 물을 마셔주면 다이어트 효과도 있다고 하니 면역력도 높이고, 살도 빼고 1석2조입니다.



하루 30분이상 햇볕을 쐬어줍시다.

사람도 식물처럼 햇볕을 받아줘야합니다. 우울증 치료에도 좋다고하니 꼭 햇볕을 쐬어주는게 좋습니다.



손을 자주 씻자.

손은 각종 유해 세균들과 접촉 빈도수가 가장 많은 신체부위입니다. 만지는 물건이나 집어 먹는 음식, 신체접촉에 따라 세균이나 병균을 이리저리 옮깁니다. 그래서 손만 제대로 씻어줘도 감기, 눈병 등 감염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꾸준히 유산소 운동을 하자

주 2~3회 정도 달리기, 수영, 자전거타기 등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하면 피로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나이가 있으신 분들은 가변운 걷기도 좋다고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