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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루에 물 2리터 먹기 성공하는 습관 6가지


요즘 물 2리터 마시기가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좋은 점이 있지만 몇 가지만 이야기하자면 피부가 좋아지고, 변비에 좋고, 다이어트에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막상 물을 2리터 마시려고 하면 생각보다 어렵고 화장실도 자주가야해서 힘든 부분이 많습니다. 그래서 좀 더 편하게 물 2리터 먹기를 하는 습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물을 나눠 마시자

물을 한꺼번에 마실 필요는 없습니다. 조금 씩 나눠 마시면 됩니다. 일반적인 컵으로 10잔정도가 나온다고 하는데 한시간 마다 한컵정도 마시는 습관을들여도 괜찮은거 같습니다. 종이컵으로 10잔, 500ml 패트병으로 4병입니다.






커피를 조심하자

카페인과 알코올 성분이 있는 음료는 이뇨작용을 하기 때문에 체내의 수분을 배출하게 만듭니다. 열심히 물을 마셨는데 커피가 방해를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커피를 즐기신다면 물의 양을 늘여야합니다.






물마시기 어플을 이용하자

각종 물마시기 어플을 이용해 자신이 먹는 물의 양과 알람 설정으로 잊지않고 물을 마시게 도와줍니다. 그리고 커피, 탄산음료의 칼로리 계산도 해줘서 편리합니다.<사진 = https://play.googl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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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정한 시간에 마시자

업무시간에 1시간마다 한 잔, 아침에 일어나서 한 잔, 식사전 한 잔 등 먹는 시간을 정해 놓으면 2리터 물마시기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업무시간에 1시간마다 일어나 스트레칭도 하며 물 한 잔 하는건 딱 인것 같습니다.






물 2리터에 연연하지 말자

처음에 물을 2리터 먹기에는 누구나 버겁습니다. 조금씩 마시는 양을 늘여가면서 2리터에 도달하셔도 되고 결국 못하더라고 중요한 건 꾸준함입니다. 






물을 항상 가까이에 두자

물을 자주 마시는 습관을 들이기 위해서는 물이 항상 가까이에 있어야 합니다. 물을 마시러 이동을 해야한다면 분명히 뒤로 미루거나 깜박하거나 하는 상황이 발생을 합니다. 물은 일할때는 책상, 이동할때는 가방등에 넣고 편하게 마시술 있는 습관을 들여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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