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만능 아이템 베이킹소다 활용법 10가지



빵을 만들때 사용하는 베이킹소다가 요즘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약알칼리성 물질인 베이킹소다는 탈취, 중화, 연마 등 다양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거의 만능으로 사용되고 있고 게다가 친환경물질이라 옥시 사태 이후 더욱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다양한 베이킹 소다 활용법 알아보겠습니다. 






양치할때도 베이킹소다

치약과 같이 사용하면 연마작용을 해서 이가 누렇게 되는걸 막아주고 입냄새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빨래할때도 베이킹소다

베이킹 소다는 표백제와는 다르게 어두운 색의 옷의 색감을 더 살려줍니다. 세탁기에 넣에 한 컵 넣고 사용하면 제거되지 않은 세제도 제거하고 세탁후 뻗뻗해지지 않게 만든다고합니다.






머리 감기 귀찮을 때도 베이킹소다

가끔 머리 감기가 귀찮을때 베이킹 소다를 한 숟가락 정도 부어서 머리카락에 골고루 발라주고 가루가 안보일때까지 빗질을 해주면, 냄새와 기름기를 잡아준다고 합니다. 머리 눈린건 해결이 안됩니다...






변색된 은제품을 깨끗하게 베이킹소다

후라이팬에 알루미늄 호일을 깔고 은제품을 넣고 물을 넣고 끓인 후 베이킹 소다를 집어 넣고 저어줍니다. 베이킹 소다가 은과 황이 만나서 생긴 누런색의 황화물이 알루미늄 쪽으로 옮겨 붙도록 촉매 역할을 하기 때문에 은제품과 알루미늄을 반드시 닿도록 해야합니다.






세안할때도 베이킹소다

베이킹 소다를 탄 물에 셍안을 하면 스크럽효과가 있다고합니다. 클렌징 폼에 소다를 넣어 사용해도 좋습니다.




-

-



심한 발 냄새로 고생이라면 베이킹소다

탈취에 큰 효과를 보이기 때문에 신발 안쪽에 발라주고 세탁하면 간단히 해결됩니다. 신발을 빨지 않고 사용하려면 신기전 뿌렸다고 다시 신을때 털어내기맨 해도 되지만 양말에 어느정도 묻을 수 있습니다.







설거지용 스펀지도 탈취해주는 베이킹소다

역시나 베이킹 소다의 탈취 능력은 만능입니다. 베이킹 소다를 탄 물에 냄새나는 설거지 서펀지를 담가 놓으면 새것으로 변한다고 합니다.


설거지에도 베이킹소다

기름기를 닦는데 효과적이고 거품이 적어 헹궈내기도 편합니다.






도마에 밴 냄세 제거엔 베이킹소다

도마는 여러 식재료를 올려 사용하기에 여러가지 식재료의 냄새가 베이게 됩니다. 도마에 베이킹소다를 뿌리고 살살 문질러 주면 냄새가 사라집니다.








과일 채소 세척할때 베이킹소다

베이킹소다를 풀어놓은 물에 10분정도 채소나 과일을 담궈 놓으면 중금속이나 농약 성분이 빠져 나간다고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