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정용화 검찰 소환 조사 정리

주현 2016. 6. 29. 10:04

최근 방송가 찌라시에 자신의 소속사에 유명 연예인이 영입된다는 정보를 이용해 미리 주식을 매입하고 유명 연예인의 영입 소식이 기사화 되자 해당 소속사의 주가가 폭등한 시점에 주식을 매도해 억대 시세차익을 얻은 아이돌에 대한 소문이 있었습니다.



한달전부터 나돌던 찌라시였는데 주식내부자 거래 혐의로 가수 정용화가 검찰에 소환되었습니다. 검찰은 정용화 이외에도 다른 연예인의 부당 주식 거래 혐의를 포착하고 수사를 확대하고 있다고합니다. 연예계에 또 칼바람이 붑니다...




정용화의 혐의는 작년 7월 지인과 자신이 소속된 기획사 주식 2만1천주를 매입한 뒤 워낙에 유명해서 유느님이라고 불리는 그분의 전속 계약 발표 후 주식을 처분해 약 2억원의 시세 차익을 얻는 혐의입니다.



일단은 혐의을 받고 있는 것이지 확정된 것이 아닙니다. 진위 여부는 더 지켜보셔야합니다. 하지만 혐의 사실이 사실이라면 연예계 복귀는 암울해보입니다. 하지만 정용화의 팬들은 내부자거래가 왜 불법인지 모르는 분위기입니다.



그래서 간단히 설명을 하자면 수능 문제 출제자가 자신의 자녀에게 어떤 문제가 나오는지 미리 알려줬고 자녀는 시험을 매우 잘 본 상황입니다. 여러분들 억울하지 않나요? 그래서 조사를 받는 것입니다.


그런데 정용화가 중국에서 매우 잘나가는 상황에 2억 때문에 이렇게 위험한 짓을 한다는 것은 석연치 않습니다. 범죄인지 모르고 했을 가능성도 있고... 모르고 했더라도 현재 받은 혐의가 사실이라면 범죄행위입니다. 



사실 내부자거래는 심증은 확실해도 증거를 찾아내기 힘들어 잡아내기가 힘들다고 하는데, 1년이 지난 지금에 와서 이렇게? 그리고 현재 무혐의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는게 검찰 입장이기 때문에 범죄자 취급을 하는 건 이르다고 생각합니다. 좀 더 지켜보고 욕하셔도 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