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대 복면가왕 방패연 전우성, 그의 가왕 등극 실패가 아쉬운 이유





복면가왕 방패연의 정체는 그룹 노을의 전우성이었습니다. 노을의 강균성이 각종 예능과 복면가왕 등에서 보여준 가창력이 더 놀라 웠던건 그룹 노을에서 눈에 띄는 보컬이 아니였기 때문입니다. 그동안 같은 멤버 전우성이 노래로써는 더 눈에 띄이는 존재였습니다. 그런 그가 복면가왕을 선택한건 나이스한 선택이었습니다.








방패연 전우성의 정체공개가 아쉬웠던 이유는 가왕이 될 수 있는 충분한 자격이 있음에도 그렇지 못했서 입니다. 20대 복면가왕 가왕 결정전을 보셨던 분이라면 전우성의 무대가 어떠했지는지 잘 아실것입니다. 그의 존재감을 어필하기에 복면가왕을 선택한건 정말 잘했지만 타이밍이 안좋았습니다. 20대 복면가왕이 된 (차지연으로 추정되는)캣츠걸 때문입니다. 

전우성은 누구?

전우성 가수

출생 1980년 3월 3일, 서울특별시

소속그룹 노을

소속사 YNB엔터테인먼트

학력 여주대학교 실용음악과

데뷔 2002년 노을 1집 앨범 [노을]

경력 2002 그룹 '노을' 멤버







방패연 전우성이 임재범의 '사랑'을 불렀을때 유영석의 심사평은 이러했습니다. 방패연씨가 잘하는건 알고있는데 이렇게까지 기승전결 있게 노래 하실 줄 몰랐어요 정말 좋네요라는 심사평과 가수 '이현'도 여기에 보태어 소름이 끼쳤다고 감탄할때 '아 이번에는 캣츠걸이 가왕에서 내려 올지도 모르겠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37표(전우성), 62표(캣츠걸)로 캣츠걸에의해 정체를 드러내게 되었습니다.









그만큼 캣츠걸이 대단하다는 말이됩니다. 개인적으로 더욱 아쉬운부분은 김연우와 이정 이후로 남자 가왕이 없는 가운데 방패연 전우성이 20대 복면가왕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이 컸던건지, 아니면 전우성 그가 가왕이 되기에 충분한 실력자임에도 지금보다 더 주목 받기를 마음커서 그런지 무척이나 그의 복면 벗은 모습이 아쉽습니다.

<사진 = MBC복면가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