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해피투게더3 황치열 3억 포기 해투를 찾은 이유는? 

해피투게더3가 이제는 완전히 자리 잡았는지 예능감이 뛰어나지 않은 게스트가 나와도 조세호, 엄현경의 활약으로 재미적인 부분은 보장되는 분위기입니다. 여러 가지 시도가 있었지만 결국 사우나에서 하우스로 바뀐 것이고 먼 길을 둘러서 온 느낌이라 안쓰러운 마음이 듭니다. 여러 명의 게스트가 나와도 누구 하나 병풍으로 전락하지 않고 고르게 웃음을 뽑아내고 있고 시간대를 바꿔 경쟁자가 된 mbc 능력자들이 비집고 들어오기 힘들어 보입니다.

-

-

이번 주 해피투게더3 주제는 태양의 남친들로 요즘 대세남들과 태양의 후예 신드롬이 반영된 주제입니다. 몇 달 전 해피투게더3에 출연한 황치열과 지금은 황치열의 포지션은 너무나 달라져 있었습니다. 불후의 명곡의 무대를 보고 중국 나는 가수다에 출연을 하게 되었고, 그곳에서 자신의 존재감을 제대로 어필하면 중국 시청자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현재 황치열은 중국 나가수에서 중국을 넘어 세계적으로도 이름이 있는 코코리와 공동 1위로 가왕전을 끝내고 피날레를 남겨 두고 있다고 합니다. 황치열의 중국에서 인기는 중국 웨이보 팔로워 수를 보면 알 수 있는데 팔로워가 500만이라고 합니다. 런닝맨의 김종국(270만)보다 2배 가까이 된다고 하니 그 인기는 어마어마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황치열이 더 대하다고 느껴지는 건 중국 나가수에서 한국 노래로 경연을 하고 있다는 점이고, 한국 노래들로 좋은 성적을 내고 있다는 점입니다. 황치열의 경연 무대를 보고 우리 노래에 감동 받는 중국인들을 모습에, 왠지 모르게 뿌듯함을 느끼게 됩니다. 중국에서 워낙에 인기가 많아 이민호, 김수현 등과 나란히 면세점 모델로 발탁되었다는 사실 하나만으로 얼마만큼 그가 올라섰는지 짐작이 됩니다.





원래 녹화날 행사가 있었는데 취소하고 왔다는 황치열의 말에 유재석과 전현무가 크게 반응합니다. 중국의 행사비는 아티스트에게 최고의 대우를 해주기로 유명하다고 하니 당연한 반응입니다. 이럴 때 나서 주는게 박명수의 역할입니다. MC와 패널들도 시청자들도 궁금한 황치열의 중국에서는 출연료는 다름 아닌 3억, 처음에 조심스럽게 100배 차이 난다고 말했지만 장위안이 3억이라고 이야기해줍니다.





그럼 해피투게더3의 출연료가 300만 원쯤 되나 봅니다. 그가 3억을 포기하면서 해피투게더를 출연한 이유를 짐작해보자면, 현재 황치열은 자신의 대표곡이 없습니다. 황치열이 불렀던 노래들은 이미 명곡이고 대중에게 사랑받았던 노래들이 대부분이었습니다. 황치열이 자신의 노래로 대중에게 어필한 적이 없기 때문에 현재의 인기는 언제 사라질지 모릅니다. 


중국 나는 가수다도 언젠가는 한국에서처럼 인기가 사그라 들것이고, 황치열도 그 이후에 뭔가를 보여주기 위해  준비해야 합니다. 지금 중국에서 잘나간다고 중국 활동에 매진하게 되면 국내 팬들에게 잊혀질 것입니다. 중국 나는 가수다가 끝이 나게 되면 황치열은 한국으로 돌아와야 할지도 모르는 상황을 대비해 국내 활동도 꾸준히 해야 하기 때문에 3억 짜리 행사를 취소하고서라도 해피투게더3에 나왔다고 생각됩니다. 




오랜 무명 생활 끝에 너목보 하나로 대중에게 시선을 끌더니, 자신의 능력과 매력으로 불후의 명곡, 나 혼자 산다 등으로 중국 진출까지, 황치열의 성공기는 요즘 세대에게 금수저가 아니라도 성공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보여주기도 합니다. 노래도 외모도 춤도 되는 황치열이라 이제 자신을 대표할 수 있는 곡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자신의 노래로써 음원차트에 황치열의 이름이 오르게 되면 그가 이룰 것은 다 이룰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사진 = 해피투게더3>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