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냉장고를 부탁해 효도르 한고은 냉장고 이연복 레시피 숟가락 찜요리

이번주 게스트인 이성경 한고은 중 한고은의 냉장고에서 나온 재료로 만든는 레시피입니다. 어버이날 부모님을 위한 요리라는 주제 아래 시작된 대결로 이연복 셰프의 레시피 효도르입니다. 유명한 이종격투기 선수의 이름이라 남자들은 바로 알아들어서 재미있다고 생각 할 것 같습니다. 효도르는 찜요리 이다 보니 건강한 이미지가 있는거 같아서 부모님께 해드리면 좋아 하실 거 같습니다.



숟가락에 음식을 올려 찌는 방식의 요리이기에 도자기로 된 숟가락이 필요합니다. 재료부터 알려 드리겠습니다.

동태, 대합살, 두부, 애호박, 무, 표고버섯, 홍고추, 달걀, 오코노미야키소스, 삼발소스, 당근, 소금, 다진 생강, 식초, 청양고추


무, 당근, 애호박을 얇게 슬라이스 하고 볼에 담아 소금에 절입니다.







대합살을 씻어 손질하고 핸드블렌더에 대합살, 동태포, 두부, 생강즙, 달걀 노른자를 넣고 갈아줍니다.




-

-





불린 표고버섯은 기둥을 잘라내고, 잘게 다지고 잘게 다진 표고버섯에 믹서기로 간 재료들을 넣고 잘 섞어 줍니다. 스푼에 담고, 찜기에 쪄 줍니다. 도자기 스푼이 없다면 일반 찜용 용기를 사용하면 됩니다.







소금에 절인 채소들을 물로 헹구고, 가늘게 채 썬 다음 볼에 담아줍니다









채 썬 홍고추도 채소와 함께 볼에 담고, 오코노미야키소스, 식초, 삼발소스를 넣어 버무립니다. 오코노미야키소스와 삼발소스는 어디서 구해야 될지.... 대체 품이 있으려나....









스푼에 찐 해산물찜을 접시에 옮겨 담고 위에 양념에 버무린 채소를 올립니다.









한고은이 신의 한수라고 말한 청야고추를 스푼마다 올려서 마무리 하면 이연복 셰프의 레시피 효도르가 완성됩니다.



<사진 = 냉장고를 부탁해 한고은 냉장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