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팥빙수하나 사먹는게 부담스러울 정도로 비싸지고 있는 상황이고 주객이 전도 된 듯한 느낌은 화려한 재료들이 사람들의 이목을 끌지만 팥빙수를 먹었다는 느낌보다는 그냥 새로운 디저트를 먹었다는 느낌입니다. 


<사진 = 생활의 달인>


이번 주 생활의 달인에는 다소 흐름한 구멍가게 같아 보이지만 팥빙수 하나로 부산에서 아주 유명한 맛집이 소개가 됩니다. 곱게 간 얼음과 직접 만든 팥과 사과잼이 올라가기 때문에 요즘의 빙수와 비교하면 초라해보이지만 그맛은 결코 초라하지 않다고합니다.



해운대 일대에서는 이미 유명한 곳으로 소박한 비주얼이지만 반전있는 맛으로 매일 손님들의 끝없이 밀려오는 곳입니다. 이곳을 운영하는 달인은 강연화 달인입니다. 



별다른 고명 없이 얼음 위에 팥만 올라가 있기 때문에 더 강해보이는 면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해운대 원조 팥빙수의 밋의 비밀은 팥에 있다고하는데, 직접 만든 찹쌀풀로 팥의 불순물과 쓴맛을 제거하고 설탕대시 고구마로 단맛을 내고 있는 웰빙 빙수입니다.



부드러운 단맛과 식감을 위해 으깬 팥과 으깨지 않은 팥을 섞어 쓰는게 달인의 노하우라고합니다. 고구마로 단맛을 내기 때문에 부족한 단맛은 직접 만든 복숭아 고명이 올라가는데 이곳에도 달인의 비법이 숨어있다고합니다.



날씨가 더워질수록 더 찾게 되는 팥빙수에 달인 비법까지 들어간 원조 팥빙수, 이 비가 그치면 한번 맛보러 가야겠습니다. 방송에 소개 된 강연화 달인의 빙수가게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

부산 팥빙수의 달인 - 강연화 (여 / 56세)

< 해운대 원조 팥빙수 >

부산시 해운대구 중1동 1270-3

070-8920-3154



매일10:00~22:30 명절 휴무



가격정보

팥빙수, 단팥죽 각2,500원


관련글

2016/07/04 - 생활의 달인 용산 중화 요리의 달인 특밥, 깐쇼새우 주쌍락 달인 서울 용산구 이태원 주사부

2016/07/04 - 생활의 달인 줄눈의 달인 김인자 531회

2016/07/04 - 생활의 달인 인천 고기 막국수의 달인 전병국 비빔 고기 막국수 남동구 논현동 화동옥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