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제 3회가 방송된 도깨비지만, 보면 볼수록 아름다운 영상미와 귀여운 대사들로 취향을 저격하고 있습니다. 도깨비 3회에는 환생이라는 이야기가 나오면서 도깨비 김신(공유)을 죽인 왕이 누구로 환생이 되었는지 궁금해합니다. 


-

-


그러면서 저승사자에게 누구냐고 물어보는데, 손이 닿아야 전생을 알 수 있고, 남자였다고 남자로 환생하는 법은 아니라고 말해줍니다. 도깨비 김신과 관련이 있는 큰 인물을 꼽자면 1회에 나왔던 김소현과 왕으로 나왔던 김민재입니다. 살짝 슬픈 예감이 들기 시작합니다. 아 저승사자가 써니의 악수를 피하는 이유는 손이 닿으면 그녀의 전생, 죄 등을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승사자

이전 기억을 잃고 있고, 전생에 큰 죄를 지어야 저승사자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런데 현재 도깨비 김신과 다시 관계를 이어나가는 것으로 봐서는 1회에 등장했던 왕, 간신들의 국정 농단에 올바른 판단을 하지 못하고 김신 일가와 많은 충신들을 처형한 김민재가 기억을 잃고 저승사자가 아닐까 추측해봅니다.






김소현과 김신, 김민재

김소현은 김신의 여동생으로 추측되고 왕인 김민재의 왕비였는데, 전장에서 돌아온 김신(공유)을 굴복 시키려 인질로 쓰이지만 왕에게 모두 죽임을 당하게 됩니다. 김소현이 다시 환생한 인물이 써니(유인나)가 아닐까 추측됩니다.






써니와 저승사자

처음에 써니(유인나)는 평소에는 치킨집 사장, 본업은 저승사자가 아닌가 생각했었습니다. 저승사자(이동욱)이 다른 동료 저승사자를 만나는 장면에서 새로 온 신입 저승사자가 이쁘다는 말을 합니다. 그녀가 써니가 아닐까 생각했었는데, 3회에 아니라 걸 알게 됩니다. 3회 병원 장면에서 나오는 이쁜 저승사자는 1회의 왕, 김민재 옆에 있던 왕의 사람으로 이미 출연한 적 있습니다. 






그래서 저승사자 무리들은 대부분 예전 왕의 사람들이 아닐까 추측됩니다. 3회에서 드디어 써니와 저승사자가 만나게 되는데 삼신할미(이엘)의 노점에서 만나게 되는데 1회 김소현 손에서 빠지던 그 반지를 둘 다 선택하면서 인연이 시작됩니다. 이때 삼신할미(이엘)이 의미심장한 말을 합니다. 어떤 식으로든 비싼 값을 치르게 될 것이라고... 







드라마 도깨비 볼 수 록 재미있고 흥미진진합니다. 유덕화(육성재)도 액자를 통해서 김신(공유)과 지은탁(김고은)을 지켜보는 듯한 장면 때문에 신으로 추정이 되긴 하는데 편집상의 표현법인지, 신인지 아직까지 판단하기는 애매합니다. 드라마 도깨비 정말 재미있게 보고 있고 오늘 방송되는 4회도 본방사수하겠습니다.

<사진 - 도깨비>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