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썰전에 대선주자 릴레이이로 문재인 전 대표가 출여을 했네요. 놀라웠던게 전원책 변호사가 문재인 전 대표의 후배였네요 ㅋㅋㅋ 문재인 전 대표도 자신보다 연배가 높은 줄 알았다고 ㅋㅋㅋㅋ 전변호사 그런 소리 들을까봐 염색도 하고 나왔다고...


-

-


문재인 전 대표가 이전과는 좀 다른 느낌인 것 같네요. 상당히 여유가 있어보이고 유머감각도 뛰어난것 같네요. 전원책 변호사가 이래저래 공격을 하는데 손가락으로 가볍게 튕겨내는 느낌, 전 변호사 그동안 문 전대표를 그렇게 씹어대더니 그런적 없다고 ㅋㅋㅋ


반문 연대 논란? 문 전대표는 어떻게 생각하는가?






그렇게 나쁘게 생각하지 않는다

내가 대세라는 뜻







나는 국민들을 보고 정치를 하는데 

그분들은 저를 보고 정치를 하니까





그 승부는 뻔한 것 아니가?







1등이기 때문에 공격 받는 것이고

그 공격이 1등 후보라는 사실을 확인 시켜주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친문 패권주의에 대해 물으면 문재인 전 대표 측근들은

패권주의가 아니다라고 말한다 어떻게 생각하느냐?






수 많은 공격을 받으며 흔들리는 모습이 패권주의적 형태인가?







당시 공격의 본질은 혁신에 대한 반대였는데

당시 패권주의라며 당을 떠났던 사람들을 포용하기 위해

혁신을 포기할 수는 없었던 상황






여기에 유시민 작가가 말을 보태면






친문 패권주의로 공격을 받을 때 당의 지지율은 상승했다고...






그뒤로도 계속 공격을 당하고 있지만

문 전 태표의 지지율을 계속 오르고 있는 중

여론을 보면 국민들이 친문 패권주의를 인정한다고 보기 어려운 것 같다라는 유시민 작가의 생각


<사진 = 썰전>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