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관련글

2015/12/13 - 휘성과 거미의 우정이 돋보인 히든싱어 4 거미 편

2015/12/13 - 독일 거미 배드키즈 모니카의 아쉬운점 - 히든싱어4 거미편


독일 거미 배드키즈 모니카의 아쉬운점 - 히든싱어4 거미편


<사진 = 모니카 인스타그램>

히든싱어4 거미편에 모창능력자로 배드키즈의 모니카가 출연을 했다. 배드키즈는 '귓방망이'라는 곡으로 SNS에서 유명한 팀이다. 사실 팀 자체보다는 '귓방망이'라는 곡만 유명하다는 게 맞는것 같다. SNS에서 굿방망이의 안무를 패러디하는 영상을 한번쯤은 봤을것이다. 


<배드키즈 - 귓방망이>

제가 느끼기엔 노래 자체에 특별한 메세지는 없고, 단순히 신나고 귓방망이라는 흔치 않은 가사로 클럽보다는 나이트에서 많이 어울릴듯한 노래였다. 당연히 가창력에 대한 기대는 없는 그룹이었다. 그뒤로 별다른 이슈가 없는 상태이다.



<사진 = 히든싱어4 거미편>

하지만 히든싱어 거미편에 모창 능력자로 나온 모니카의 가창력은 아이돌 중에서도 몇 손가락 안에 들 정도로 대단한 가창력을 보여줬다. 비록 2라운드에서 탈락을 했다. (가창력이 떨어져서 탈락한건 아니다. 단지 거미같지 않다는 것일 뿐이다.)


2라운드 탈락을 하고, 모니카는 독일 혼혈이라는 점과 배드키즈의 리더와 보컬이라고 자기 소개를 했다. 탈락 후 들려준 거미의 '어른아이' 독일어 버전에서 제대로 가창력을 보여줘 시청자들과 패널들을 매료시켰다.


<사진 = 히든싱어4 거미편>

이어서 MC 전현무는 배드키즈의 노래를 들려주길 원했고, 자신의 곡을 그자리에서 들려주는게 약간은 창피하게 생각하는 느낌을 받았다. 아마도 본인이 추구하는 음악세계는 아니여서이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모니카는 8년이라는 힘든 데뷔 과정을 거쳐 잠깐 반짝이긴 했지만, 현재는 대중들에게 다시 잊혀진 상태이다. 개인적으로 아쉬운 점은 히든싱어에서 존재를 알리기 전에 '복면가왕'에서 자신을 증명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다. 



거미는 정말 최고의 타이밍에 히든싱어가 방영되었다. 녹화 당시만해도 가왕으로써 정체가 알려지기 전이었고(다들 가왕이 거미라는건 알지만 거미를 이길 사람이 없었으므로), 정체가 밝혀지고 최고의 주가를 달릴때 히든싱어가 방영이 되었다.


<모니카 독일어 버전 어른아이>

모니카의 실력이라면 약간의 대진운만 따라준다면 가왕도 가능해보인다. 복면가왕에서 그녀의 실력과 존재감을 인정받고, 히든싱어로 이어졌다면 그녀 솔로로써도, 그리고 그녀의 팀에게도 더 좋은 인지도 상승의 효과를 주지 않았을까 생각해본다. 당장은 힘들겠지만, 복면가왕에서 모니카의 모습을 볼 수 있기를 상상해본다.


관련글

2015/12/13 - 휘성과 거미의 우정이 돋보인 히든싱어 4 거미 편

2015/12/13 - 독일 거미 배드키즈 모니카의 아쉬운점 - 히든싱어4 거미편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