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냉장고를 부탁해 이하늬, 그녀가 채식을 하는 이유


<사진 = 이하늬 페이스북>

이하늬 그녀가 채식을 하는 이유는 예전 방송에서 밝힌바 있다. 선천적으로 단백질을 분해 능력이 떨어져서 고기를 못 먹는 동생의 영향이라고 한다. 고기가 먹고 싶어 우는 동생을 보고, 그 아픔을 같이하고자 채식을 결심했다고 한다. 말이 쉽지 먹던 음식을 갑자기 끊는다는건 보통 힘든 일이 아니다. 


예전에 한약을 먹는다고 닭고기, 돼지고기, 식초들어간 음식등을 한 동안 끊어본 경험이 있다. 정말 사는 맛이 안난다. 1~2달 음식 끊는것도 힘든데 20살 부터 지금까지 채식주의자로 살아왔다는 점에서 이하늬 그녀의 의지에 박수를 보내 주고싶다.


<사진 = jtbc '냉장고를 부탁해'>

그녀는 2010년 채식으로 한번 논란이 된적있었다. '이하늬의 마이 스위트 캐나다'란 프로그램에서 고기를 먹는 모습이 캡쳐가 되어 그녀의 채식주의자라는 말이 거짓이 아니냐는 논란이었다. 당시 관계자들의 해명은 이러했다. 


이하늬는 고기를 먹어야 하는 상황을 갑자기 맞닿뜨렸고, 협찬과 계약된 상황이라 당시 신인이었던 이하늬가 거절하긴 힘든상황이라 입에 넣기는 했지만 삼키지는 않았다고 해명을했다. 당시 이 해명은 더 확대되고 비아냥을 들어야했다.


<사진 = 네이버 영화 검은사제들 포토>

최근 강동원이 할동을 시작하며 했던 인터뷰가 생각난다. 그는 광고 촬영을 싫어 하는 편이라고 말했다. 남들이 들으면 복에 겨워서 무슨 헛소리냐고 하겠지만, 막상 촬영을 시작하면 사전에 협의가 없는 일들을 해야하는거였다.


거절해도 계약된 상황이 아니기 때문에 법적으론 문제가 없다. 하지만 그날 촬영을 위해 모인 수십명의 사람들은 헛걸음을 하게 된다. 결국 강동원만 희생하면 문제가 없어지는 것이다. 강동원같은 톱스타도 촬영 현장에서 거절하기가 힘든데, 당시 신인이던 이하늬가 거절하긴 힘들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촬영시 이하늬 그녀가 고기를 먹었다 하더라도, 지금껏 채식을 했던것이 거짓말은 아니다. 절대라는 잣대를 대면 어느 누구가 자유로울 수 있을까 생각해본다. 


내 주위에도 채식하는 후배가 있다. 채식하는 친구랑 다니면 메뉴 선택에 있어서 애로상황이 꽃피는 부분이 많다. 이런 경험으로 유추해보면 이하늬의 연인 윤계상도 메뉴 선택에 있어서 굉장히 힘들것이라 예상한다. 현명한 사랑꾼 윤계상이 잘 대처 할거라 생각한다. 세상에서 제일 쓸데 없는게 뭐다? 바로 연예인 걱정이다.


냉장고를 부탁해에 나온 이하늬는 본인을 해산물까지 먹는 '페스코 페지테리언' 이라고 소개 했다. 채식주의에도 많은 종류가 있다. 잠시 정리해보면 이렇다. 채식은 종교나 법규가 아니니 너무 엄격한 잣대로 보지 않았으면 한다.  

폴로 베지테리안 : 유제품, 달걀, 생선, 닭고기까지 먹는 채식주의자

페스코 베지테리언 : 유제품, 달걀, 생선도 먹는 채식주의자(이하늬가 여기 해당)

락토 오보 베지테리언 : 유제품과 달걀도 먹는 채식주의자

오보 베지테리언 : 달걀과 식물성 식품을 먹는 채식주의자

락토 오보 베지테리언 : 유제품과 식물성을 식품을 먹습니다.(우유는 동물을 해쳐서 얻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허용된다는 생각을 갖고 있습니다.)

비건 : 식물성 식품만 먹습니다. (유제품도 먹지 않습니다.)

프루테리언 : 식물의 생명도 존중하는 사람들(동물뿐만 아니라 식물의 생명도 해치지 않기 위해 열매만 먹습니다.)

아래로 갈수록 제한하는게 많아진다. 개인적인 생각으론 건강위해서든, 생명 존중을 위해서든 건강하게 먹는게 좋다고 생각한다. 너무 한 쪽으로만 치우치는건 안좋다. 


예전 어느 방송에서 채식만 하는 스님들의 건강 상태를 체크해서 일반식을 하는 일반인과 비교 하는 내용을 본적 있다. 결과는 스님들의 건강 상태가 더 좋지 않다고 나왔다. 좀 충격적인 결과였다. 영양의 불균형 때문아닐까 추측해본다. 어머니 말씀이 정답인것같다. 골골루 꼭꼭 씹어 먹어야겠다.





<사진 = jtbc '냉장고를 부탁해'>

다시 냉장고를 부탁해로 돌아와서 이야기 하자면, 이하늬의 냉장고에는 건강을 생각한 식재료들이 가득했다. 직접 담근 장들을 비롯해 산지에서 주문한 신선한 해산물들이 많아 셰프들을 놀라게 했다. 셰프들은 의외로 토속적인 그녀의 입맛에 놀라며 다양한 질문을 던졌다. 


그녀는 건강한 식습관과 재료에 대한 해박한 요리지식으로 셰프들을 다시 한번 놀라게 했다. 이 날 냉장고를 부탁해에서 이하늬가 원하는 요리는 다음과 같다.


<사진 = jtbc '냉장고를 부탁해'>

<고기 없이 낼 수 있는 맛의 끝> 

채식을 하고 있는 이하늬를 위한 고기 없이 만드는 요리. 

합류한지 얼마되지 않은 셰프 정호영과 애매요리의 대가 김풍이 대결을 펼친다. 


<최상의 재료로 낼 수 있는 맛의 끝>

건강한 냉장고 속 재료로 펼쳐지는 끝판왕 셰프들의 요리.

터줏대감 이연복셰프와 실력만큼 허세도 뛰어난 최현석셰프가 붙는다.


<사진 = jtbc '냉장고를 부탁해'>

최현석셰프가 이연복 셰프 상대로 첫 승을 거머쥘지 매우 궁금하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