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육룡이 나르샤 이방간, 강신효는 누구?

이방원이 정몽주를 선죽교에서 이영규를 시켜 살해하고 조선 건국의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아마도 다음 스토리는 조선 개국 후 낙동강 오리알이 되어버린 이방원이 주도 하는 1차 왕자의 난과 2차 왕자의 난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동안 등장하지 않았던 태조 이성계의 네째아들 이방간이 나오는 걸로 봐서 2차 왕자의 난까지는 무리 없이 진행되어 갈 것 같습니다.

-

-

1차 왕자의 난 

조선건국 이성계의 막내 아들인 방석이 세자로 책봉되자, 방원을 비롯한 한씨 소생 왕자들은 이를 못마땅해 했는데, 특히 다섯째 아들 방원은 이를 용납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방원은 친복 형제들과 함께 사병을 동원하여, 방석을 지지 하던 개국공신 정도전, 남은, 심효생 등을 제거하고 이어 세자 방석과 방번을 죽이는 사건을 일으킵니다

 

2차 왕자의 난

1차 왕자의 난을 성공하고 이방원의 뜻으로 둘째형 방과를 세자로 옹립합니다. 방과가 2 대왕 정종. 정종에게 소생이 없자, 세자의 자리를 놓고 네째 방간과 다섯째 방원은 갈등을 하던 중, 방간은 방원과 무력 충돌을 일으키지만 방원의 승리로 마무리됩니다. 





<사진 = 육룡이 나르샤>

이성계의 네째 아들 이방간으로 등장하는 배우는 강신효입니다. 이방간은 앞서 왕자의 난에서 알 수 있듯이 왕위계승에 대한 야심을 품고 동생 이방원을 질시하는 인물입니다.

-

-

강신효는 누구?

출생 - 1989년 8월 13일

신체 - 187cm, 80kg

소속사 - 엘앤 컴퍼니

학력 - 세종대학교 영화예술학과 휴학

데뷔 - 2012년 영화 '러시안 소설'

 

<사진 = 강신효 인스타그램>

2012년 영화 <러시안 소설>을 통해 관객들에게 강렬한 눈도장을 찍으며 데뷔를 했고, 영화 <배우는 배우다>, <조류인간>, <미안해 사랑해 고마워>, KBS2 <아이리스2>, JTBC <유나의 거리>, KBS1 <당신만이 내 사랑> 등에 출연을 했습니다.

-

-

전국민의 관심의 받는 육룡이 나르샤인 만큼 강신효에게는 좋은 기회일 것 입니다. 좋은 모습 기대해봅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