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뱃살이 찌지 않는 생활 습관 7가지 다이어트 방법 파트_1

흔히들 다이어트를 살을 빼는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과체중인 분들이 살을 빼는것도 다이어트이고, 저체중(가장된 표현이지만 멸치라고 하기 도하죠)이신분이 체중을 늘리는 것도 다이어트입니다. 



다이어트를 결심하는 대부분의 이유는 바로 뱃살일거라 생각합니다. 저도 뱃살이 심각한 수준이라 뱃살에 대한 정보를 찾던 중 알아 주면 좋을 것 같은 뱃살이 찌지 않는 생활 습관 다이어트를 정리해봤습니다.


이러한 생활 습관을 가지신다면 뱃살이 더 불어나는건 막을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한번 참고해보시고 본격적으로 살을 빼야겠다는 의지가 생기시면 전문가와 상담후 식단과 운동을 시작하시면 잘록한 허리, 식스팩을 가질 수 있을 것입니다.


다이어트 자극 글

아들이 엄마 뚱뚱하다고 학교 오지 말라고 가정통신문으로 뒷산에서 비행기 접어 날리는 꼭 보고 싶으면 계속 쳐먹어!






1. 아침은 꼭 먹자

하루에 먹는 식사중 아침이 가장 중요하다고 합니다. 아침을 먹어야 뇌에 영양분이 충분히 공급돼고 하루를 활기차게 시작 할 수 있고, 아침을 든든하게 먹으면 점심과 저녁의 과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자취하시는 분들은 전날 퇴근하고 다음날 아침을 미리 준비해두는 습관을 가지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

-



2. 야무지게 꼭꼭 씹어먹자

여자분들은 그런 경우가 없는데 남자 분들의 식사 속도는 엄청빠른 편입니다. 음식을 꼭꼭 씹지 않고 빠르게 섭취를 하면 느리게 식사하는 사람보다 체중이 4키로정도 더 나가는 결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포만감은 느리게 오기 때문에 빠르게 식사를 하는 경우에는 과식을 하게 됩니다. 30~60번 정도 꼭꼭 씹어 먹는걸 기억해두시기 바랍니다.







3. 남은 음식은 과감히 버려라

식사를 하다보면 남는 음식들이 아까워 배가 불러도 먹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통 야식이나 아이들이 남긴 밥이 남은 음식의 주범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4. 하루 6끼를 먹어라!

이건 직장 생활하면서 병행하기 힘들지만 괜찮은 내용이라 넣었습니다. 하루에 보통 3끼를 먹습니다. 아침, 점심, 저녁이죠, 평소에 먹는 양을 반으로 줄여서 총 여섯번 나눠 드신다고 생각하면 이해가 빠르실것입니다. 조금씩 자주먹는다라고 이애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양이 적게 해서 한끼를 먹기 때문에 꼭꼭 씹어 먹기가 더 잘 될 것입니다. 






5. 밥을 먹고 마트에서 장을 봐라

무슨 말이냐고 하시겠지만, 보통 마트에서 장을 많이 보고 계실것입니다. 공복에 장을 보게 되면 충동적으로 구매를 하게 되는 경우가 많고, 공복으로 장을 봐왔다가 당장 먹지도 않은 식재료들은 냉장고로 들어가게 되고 냉장고에 있는지 모르고 다시 구매하게 되는 악순환이 생기기 때문에 경제적으로도 도움이 됩니다. 






6. 식사 도중 물도 함께 먹어주자

물을 적당하게 식사도중 먹어주는 것은 과식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다만 주의해야하는건 너무 많은 양의 물을 마실 경우 위산이 희석돼 소화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으므로 적당량을 섭취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7. 최소 6~8시간을 폭 자야한다.

수면이 다이어트에 아주 중요한 부분을 차지 한다고 합니다. 살은 잘때 빠지고 잘때 찐다고 합니다. 때문에 직장인들, 대학생들 이대로 잠들기 아쉽다고 새벽까지 영화나 드라마 보다 자는건 피하셔야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