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류준열 황정음 운빨로맨스 등장인물 관계도 줄거리, 몇 부작 정리

로맨틱 코메디의 여왕 황정음과 응답하라 1988의 류준열이 만난 새 수목드라마 운빨로맨스가 오늘부터 방송이 됩니다. 두 사람다 중요한 타이밍에 하게 되는 드라마입니다. 


<사진 = 류준열 인스타그램>


황정음은 결혼 이후 첫 주연의 드라마라 중요하고, 류준열은 응답하라의 저주에서 벗어 날 수 있는지를 알게 되는 시점입니다. 혜리의 딴따라는 응답하라의 저주에 묻혀 시청률이 저조한 상태입니다. 아무튼 오늘 방송 기대되고 줄거리 부터 살펴 보겠습니다. 


<사진 = 황정음 인스타그램>


운빨로맨스 줄거리

김달의 동명의 웹툰 운빨로맨스가 원작이고, 운과 점을 맹신하는 여자(황정음)와 세상의 모든 규칙이 과학적으로 입증 된다고 믿는 공대남자(류준열)이 만나 벌이는 신묘막측 로맨스 코미디 드라마입니다.



운빨로맨스 등장인물 관계도


게임회사 CEO라는 선망받는 직업과 인터넷에서 많이 알려져있는 개발자(=가로 줄무늬)관련된 유머도 기대 됩니다. 개발자를 짝사랑하는 테니스 선수라니 있을 수 없는 이야기 입니다만, 많은 여성 개발자들의 로망이 표현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

-

운빨로맨스 등장인물


심보늬cast 황정음 26세, 양띠 / 프로그래머 겸 기획 겸 마케팅 겸 기타잡무

결혼 이후 첫 주연의 맡은 황정음이 초긍정, 낙천녀의 성격을 가진 개발자역을 맡았습니다. 미신을 맹신하는 스타일






제수호cast 류준열 31세, 호랑이띠 / 게임회사 CEO 겸 PD (Project Director)

잘생김을 연기하는 배운 류준열이 게임회사 사장이 되엇습니다. 모든게 0아니면 1이고 모아니면 도이기 때문에 무슨일이든 합리와 이성으로 해법을 찾을 수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황정음과는 반대 되는 캐릭터라고 보시면 됩니다. 







한설희cast 이청아

34세, 돼지띠 / IM 스포츠 한국 지사장

시원시원한 쿨한 미국 스타일이고 세계적으로 유명한 물리학 교수의 둘째 딸로, 불의의 사고로 세상을 떠난 오빠를 대신해 자신보다는 남들 눈에 보이는 나가 더 중요한 캐릭터입니다. 







최건욱cast 이수혁

24세, 닭띠 / 테니스 선수

동네의 영웅의 폭망이후 지상파로 돌아온 이수혁. 역시 멋진 운동선수역을 맡았는데 모델로 활동하던 시절은 정말 마른 몸이었는, 현재는 가장장 옷빨 잘 받는 몸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근육량도 상당하지만 슬림해서 여자들이 원하는 몸이 바로 이수혁입니다.  극중 동양인 최초 세계 4대 대회 중 하나인 호주 오픈을 우승한 선수로 나오고, 사생활은 베일에 쌓여 있지만 심보늬(황정음)를 짝사랑한다고 합니다.







심보라 김지민

19세 / 보늬(황정음)의 동생

예지몽을 꾸는 신기 있는 캐릭터로 교통사고로 인해 2년째 식물인간 상태로 나온다고 합니다.







구신 김종구

62세 / 무속인

산전수전 다 겪은 할아버지. 사주, 관상, 풍수까지 모르는 게 없는 캐릭터이고 심보늬(황정음)의 기운을 읽어내고 인생사까지 송두리째 맞춰 그녀의 인생을 ‘위엄’과 ‘신기’로 지배하는 인물입니다.






원대해 김상호

48세 / 대박소프트 사장

황정음의 회사 사장으로 건설업을 하다 프로그램 개발회사 사장이 되었기 때문에 유일한 직원인 심보늬 하나로 연명하는 상황. 역시나 운에 자신의 운명을 맡기는 스타일이라 도박에 자주 손을 댄다고하는데...






한량하 정상훈

33세 / 게임회사 부속 카페 사장

정상훈이 지상파에 드라마 고정으로 나오다니 양꼬치에 칭따오 이제 완전히 자리 잡아서 너무나 반갑습니다. 극중에서는 류준열의 게임회사 제제의 1층에 위치한 카페 사장으로 나옵니다. 류준열과는 친구로 나오고 스타일 대로 능글맞고 게르는 역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최대주주이지만 경영은 손을 떼고 카페사장... 제일 부러운 캐릭터








제물포 기주봉

59세 / 수호의 아버지

류준열의 아버리로 바다를 그리워하는 부산 사나이, 하지만 아들과 같이 살아야하는 아내 때문에 서울에서 낚시터를 운영하고 있는 캐릭터,.






양희애 나영희

52세, 수호의 어머니

류준열의 어머니로 제물포와는 부부 사이입니다. 천재를 낳았다고 부러움을 받다 천재를 망쳤다는 말을 듣는 아픔이 있는 캐릭터, 심보의(황정음)과 친구가 된다고 합니다.







안영일 정인기

57세 / 치킨 집 사장, 전설의 프로그래머

인터넷 개발자 유머중에 버그로 힘들면 근처 치킨집 사장에게 물어보라는 농담이 있을정도로 많은 개발자가 치킨집을 내는가 봅니다. 운빨로맨스에도 그런 개발자가 등장합니다. 전설의 개발자가 바로 이분






최호 조영진

50대 초반 / 건욱의 아버지

이수혁의 아버지로, 아들의 유학생활  뒷바라지에 여념이 없었지만 돌아온건 명예퇴직, 대출이자 바람난 아내, 그리고 이혼서류라고합니다. 아들과는 사이가 좋지 않은 상황. 최건욱은 아버지가 자신을 버렸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라고...






이달님 이초희

26세, 양띠 / 제제 개발팀- 기획자

황정음의 친구 역으로 류준열 회사의 기획자로 나옵니다. 류준열의 수족같은 존재이자 개발팀의 엄마같은 존재라고 하고, 현재 2년째 류준열을 짝사랑하는 역이라고 합니다.




송대권 정영기

30대 중반 / 시니어 개발자

겉으로 보기에는 아부와 샤바샤바를 잘해서 현재의 자리에 있다고 생각되지만  알고 보면 실력있는 개발자라고 합니다.






이현빈 윤봉길

20대 후반 / 개발 프로그래머

어릴적 예쁜 어린이 선발대회 1등 출신의 씻는거 보다 자는게 더 좋은 프로그래머, 덕후, 그래픽 디자이너 승현을 짝사랑해서 씻기 시작하는 모습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그런데 주위에서 씻은 건지 잘 모르는듯...






류지훈 진혁

20대 후반 / 개발 프로그래머, 얼리어답터

새로나온건 연차를 써서라도 사오는 매니아틱한 성격, 여자들에게 인기가 많고 SNS의 좋아요에 집착하는 스타일.






가승현 차세영

20대 후반 / 그래픽 디자이너, 대식가

디자이너 일이라는게 정확한 컨셉이 아니면 뭘하든 다시 해야하기 때문에 그걸 확실히 표현한 캐릭터인것 같습니다. 맞는 말인데 주위에서 피곤한 스타일로 생각하겠지만 극중 그녀는 이쁘기 때문에 그녀의 말에 힘이 실리는 듯... 콜라병 모매지만 어마어마한 식탐을 자랑한다고합니다.





조윤발(권혁수)

20대 / 그래픽 디자이너, 게임 성우 덕후

권혁수가 덕후로 지상파에 등장했군요. 극중 게임용어로 상황을 설명한다고 하는데 게임 모르면 이해하기 힘들텐데... 어느정도 꿀잼일지...?


<사진 = 운빨로맨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