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수에게 최고의 칭찬 중에 하나는 목소리만 듣고도 누구인지 안다는 것입니다. 남들과는 확실히 다른 자신만의 것으로 인정을 받는 것이기 때문에 목소리만으로 누구인지 한 번에 알아본다는 건 가수에게 아주 중요한 의미일 것입니다. 복면가왕 양철 로봇은 목소리만으로 누구인지 알 수 있는 특별한 가수 중 하나입니다.


-

-


포맨의 팬이거나 포맨의 노래를 들어봤다면 복면가왕에 출연한 양철 로봇의 목소리만 듣고도 누구인지 바로 눈치채셨을 것입니다. 그동안 장기 집권을 하고 있는 팝콘 소녀에게 도전한 양철 로봇은 정말 역대급 도전자이면서도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선곡 또한 자신의 주 종목이 아니었기에 패배로 이어질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럼에도 59대 40이라는 근소한 차이를 보여준 거 보면 알리도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알리 입장에서 복면가왕에서 충분히 보여줬고, 불리한 선곡인 점과 신용재라는 국내에서 손꼽히는 보컬에게 가왕 자리를 넘겨주게 되어서 손해 보는 부분은 없었다고 생각됩니다. 신용재는 그동안 불후의 명곡에서 존재감을 보여주긴 했는데 이번에 가왕이 되면서 그 파급력은 더 클 거라 예상합니다.




국내에서 팔세토 가수를 꼽자면 누가 뭐라 해도 나얼을 꼽을 것인데 여기에 버금가는 팔세토 가수가 신용재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맑고 깔끔한 음색에 끝을 알 수 없는 고음... 그리고 감정까지 보컬로서 갖출 건 다 갖춘 가수라고 생각합니다. 





음악 대장 하현우가 노래 잘하는 건 알고는 있었지만 복면가왕으로 그를 모르는 사람에게까지 알려줬고 지금 하현우의 위치는 올려다봐야 하는 위치인 것 같습니다. 신용재도 드디어 기회를 잡은 거 같고, 자신이 가진 100% 이상을 보여주면서 장기집권을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가수들 중에서 니 노래도 내 노래로 만드는 가수들이 있는데, 개인적 취향으로 꼽자면 성시경, 박효신, 나얼, 김범수, 김진호, 환희 등이 있는데 남의 노래를 자기만의 색으로 다시 부르기 때문일 것입니다. 신용재도 그러한 가수들 중에 하나에 속하기 때문에 앞으로 복면가왕에서 감동적인 모습을 많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음악 대장 하현우가 장기집권이 가능했던 게 다른 가수의 노래를 자신의 노래로 만들었던 부분이 크게 작용을 했었기 때문에 그런한 부분이 가능한 신용재이기에 복면가왕 양철 로봇 신용재도 충분히 장기 집권이 가능해 보입니다. 응원하고 좋은 무대 기대하겠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