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월 5일 서민갑부 107회에서는 바다에서 황금 캐는 사나이 일용 씨가 소개됩니다. 피조개 하나로 일 매출 4000만 원을 올리는 일용 씨에 대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김일용 어촌계장님

010-3572-1020

-

-


피조개는 겨울 별미로 불리면 밥상에 자주 올라오는 아이템입니다. 피조개의 대부분이 양식이라고 하는데 이 피조개 양식으로 일 매출 4000만 원을 올리는 김일용 씨가 서민갑부에 소개됩니다. 


매일 새벽 2시에 일어나 1시간을 배를 타고 사량도에 간다고 합니다. 오후에 작업이 끝이 나는데 하루에 수확하는 양이 대략 4000망이나 된다고 합니다. 한 망에 만 원쯤 남는가 봅니다.





매일 40여 명의 사람과 작업을 한다고 하는데 피조개 작업이 힘들어서 요즘은 사람 구하기가 더 힘들다고 합니다. 하지만 김일용 씨는 마음씨 좋은 사장님으로 사람들이 다시 찾는 곳이라고... 조개도 잡고 사람들의 마음도 잡고 역시 사업은 사람 장사




김일용 사장님의 성공 비결은 부지런함인데 그의 부지런함은 가난했던 어린 시절 때문이라고 합니다. 6살에 어머니를 여의고 가난한 아버지 아래에서 끼니를 걱정하며 살았습니다. 중학교는 꿈도 꾸지 못하고 막노동에 뱃일을 시작합니다.




부지런함 하나로 어느 정도 안정이 되었지만 imf로 인한 어려움은 자살을 생각할 만큼 힘들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다시 일어섰고 피조개로 일 매출 4000만 원을 올리는 성공을 이뤄냅니다. 

<사진 = 서민갑부>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