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응팔 마지막회 류준열을 위한 에필로그는 없나?


응팔이 20회를 끝으로 마지막회를 방송했습니다. 19회에 와서야 밝히 성선우와 성보라의 동성동본 에피소드는 큰 고난 없이 잘 마무리되어 결혼에 골인을 합니다. 어차피 마지막회라 동성동본 갈등의 비중을 많이 잡지도 못 했을 것입니다. 결국 주인공은 보라 였던걸까요? 혜리와 박보검이 식장에 들어가는 모습은 볼 수 없었습니다.






그동안 많은 루머와 떡밥으로 이러저러한 이야기를 했었는데 그것도 오늘로써 끝이 났습니다. 마지막인 만큼 류준열의 애정전선도 마무리를 지어 줬으면 했는데 출연 비중도 거의 없다 시피하고 그동안 어남류로 얼마나 많은 응팔 팬들을 모으고 다녔는데 이런 대우를 받다니 안타깝습니다.







응팔 비하인드 처럼 1~2회정도 잡아서 응팔 에필로그로 류준열 아니 정환이의 새로운 사랑과 정봉과 장만옥의 웨딩마치, 그리고 혜리와 박보검의 결혼식도 보여줬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주인공의 결혼식 없이 응팔이 마무리 되는건 많이 아쉽습니다.







마지막 엔딩은 어제 라미란의 리마인드 웨딩만큼이나 울컥하게 만들었습니다. 다시 돌아갈 수 없는 젊은 시절에 대한 향수가 느껴졌죠. 응팔 덕분에 울고 웃고 몇 달간 즐거웠는데 많이 아쉽습니다. 응팔 만큼 가슴이 따뜻해지는 드라마는 또 나오기 힘들 것 같지만 항상 그 이상을 보여주는 응답하라 제작진이라 기분좋게 다음 시즌을 기다려 보겠습니다.

<사진 = 응답하라 1988 마지막회>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