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시그널 8화 이재한 사건의 전말과 안치수가 박해영을 감싸 준 이유

먼저 한세규가 대도사건을 일으킨 이유입니다. 한세규의 금수저 클럽 애들과 난잡하게 놀며 서로 친하게 지냅니다. 하지만 그 관계는 이해관계가 틀어지며 깨집니다. 그 과정에서 다른 금수저들이 마약을 했다는 사실과 강간 영상을 가지고 한세규를 협박합니다. 궁지에 몰린 한세규는 자신을 협박하던 섹스비디오를 훔치기 위해 대도사건을 벌입니다.(어딨는지 몰라 3군데 모두 털게 됨)

-

-

단순 강도로 보이기 위해 귀금속과 현금도 같이 훔치고 찾아온 섹스비디오를 가지고 신다혜를 협가해 별장으로 불러냅니다.(행보가 정상인의 범주를 벗어납니다. 열받음) 자기 발목을 잡을 섹스비디오를 가지고 다른 사람을 또 협박을 한다는 설정은 극중 법을 이용해 사람들을 농락하는 변호사인 한세규와 맞지 않습니다. 바로 없애버리는 게 맞으나 신다혜와의 연결고리를 만들기 위해 억지로 넣은 걸로 생각됩니다.





그리고 술과 약에 취해 신다혜에게 돈자랑을 하며 문제의 블루 다이아몬드 목걸이를 보여줍니다. "자 이제 내가 약에 취해 잠들면 네가 훔쳐 가는 거야"라고 말하는 듯한 억지스러운 디테일에 좀 실망스럽습니다. 차라리 한세규가 잠든 사이 섹스비디오를 훔쳐왔는데 그 속에 블루 다이아몬드 목걸이가 함께 있었다는 설정이 더 공감 될 것입니다.





한세규의 자백을 받아내는 과정에서 자신이 죽인 줄 알았던 신다혜와의 대면을 위해 데려 오던 과정에서 은폐 브라더스 넘버 1 김범주의 사주로 추정되는 괴한이 신다혜를 빼돌립니다. 보통 다른 드라마에서는 증인이 없어지면서 범인은 유유히 빠져나가지만 시그널은 다릅니다. 악당들 보다 몇 수 내다보고 있는 차수현과 박해영이 있습니다.





차수현이 김범주가 생각하는 거보다 훨씬 싸움을 잘한다는 거, 괴한을 거의 제압해놓고 총이든 수갑이든 체포하면 되는데 형사가 증인을 해치려는 괴한을 두고 도망을 갑니다. 혼자서는 위험해서 물러설 수 있다고 생각되지만 차수현이 범인을 그냥 놔둔다? 게다가 증인을 빼돌리려고 한 괴한에 대해 1g도 궁금해하지 않고 이상하게 생각하지 않고 있다? 신다혜를 데리고 들어오면서 거울 너머의 김범주를 잡아먹듯이 노려보는 장면 정도는 넣어줘야 차수현도 어느 정도 감은 잡고 있구나가 성립되는데, 현재는 괴한에서 도망쳐온 형사로 그려져서 아쉬움이 남습니다.

-

-

시그널 8화에서 보여준 떡밥들로 이재한이 죽은 이유에 대해서 큰 윤곽은 나왔습니다. 신다혜가 비리가 담긴 디스켓을 보내지만 김범주가 그걸 가로채고 윗선들과 연결된 김범주는 비리 중 가장 가벼운 것만 터트리고 디스켓 관련된 비리는 일단락됩니다. 김범주가 디스켓을 조작한 것 을 알고 있는 이재한이 김범주의 뒤를 캐게 되고 그걸 막으려 안치수를 시켜 선일 정신병원에서 이재한을 살해합니다.





김범주가 박해영이 이재한 사건의 냄새를 맡을 기미가 보이면 잘라내라고 말하지만, 박해영이 이재한을 쫓는 사실과 이재한의 무전기를 가지고 있는 사실을 알고 있는 안치수는 아무 말도 하지 않습니다. 안치수가 박해영에 대해 말하지 않은 이유는 시그널 홈페이지에 이미 나와 있었습니다. 안치수는 과거 이재한을 살해한 걸 후회하고 있고 되돌리고 싶어 합니다.





시그널 8화 마지막에 박해영은 자신이 버렸던 무전기의 소리를 듣고 따라가다 안치수의 서랍에서 무전기를 찾습니다. 그때 안치수가 나타나며 "박해영"이라고 부르며 끝이 납니다. 낚시가 아니면 과거를 돌리고 싶은 안치수는 박해영의 새로운 조력자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게 아니라면 이재한의 무전을 듣고 있는 박해영을 마주한 상황을 매끄럽게 정리하긴 힘들어 보입니다.




초반만 하더라고 화차처럼 연고가 없는 친구를 살해하고 그녀의 삶으로 바꿔 살면서 블루 다이아몬드를 처분한 돈으로 새로운 인생을 사는 악녀의 탄생인가 생각하며 시그널 작가가 흥미로운 스토리를 딱 떨어지게 잘 비벼놓는다 생각했지만 그녀는 목이 졸려 살해당하는 친구를 외면하는 비겁한 여자일 뿐이었습니다. 여러 가지 디테일과 설정이 아쉽지만 그래도 시그널의 큰 흐름은 굉장히 재미있습니다.<사진 = 시그널>

-

-

그리고 안치수의 과거...


영화 내가 살인범이다에서 졸라 싸움 잘하던 싸이코살인마 출신임...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