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TV 프로그램 정보

일밤-복면가왕

예능|12세이상 관람가|2015.04.24

편성 - MBC (일) 오후 04:50

제작진 - 기획 서창만|연출 민철기, 노시용

진행 - 김성주, 김구라

복면가왕 음악대장 하현우 7연승, 故신해철 일상으로의 초대 풀 버전 영상

역시나 음악대장이 28대 복면가왕의 가왕의 자리에 올랐고 7연승이라는 대기록을 세웠습니다. 복면가왕 롤러코스터 김명훈의 가왕 결정전에서 기존보다는 줄어든 스코어로 음악대장을 따라왔지만 청중단의 선택은 음악대장 하현우였습니다. 무엇보다 이번 가왕의 선택이 다시금 화제가 되었습니다. 바로 故신해철의 일상으로의 초대였기 때문입니다.




음악대장 하현우가 캐츠걸을 꺽고 처음 가왕의 자리에 올랐을 때도 故신해철의 곡을 두 곡이나 부르며, 그를 연상케하는 저음으로 압도적인 지지를 받으며 가왕의 자리에 올랐습니다. 아마도 음악대장 하현우도 지난번 6연승의 대기록을 이미 세웠기에 이번 7연승까지는 기대하지 않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첫 시작이 故신해철의 곡이었듯이 마지막도 그의 곡으로 장식하고 혹시나 롤러코스터에게 패해 가왕을 자리를 물려주더라도, 故신해철에 대한 그리움의 이야기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됩니다. 살아생전 신해철이 쿡카스텐에 남다른 애정을 가진 것으로 유명하기 때문에 쿡카스텐의 보컬 하현우도 신해철에 대한 존경이 남다를 거라 생각됩니다. 故신해철이 살아생전 쿡카스텐에게 했던 말은 젤 아래 관련 글에 보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


음악대장의 일상으로의 초대는 저음과 고음을 넘나들며 듣는 사람을 압도했습니다. 노래를 이렇게까지 몰입하게 만들고 숨을 못 쉴 정도의 힘을 가질 수도 있다는 걸 알게 해준 무대였습니다. 저도 유영석의 말처럼 음악대장의 고음보다 저음을 좋아하기 때문에 그의 말에 공감할 수밖에 없습니다. 고음은 연습으로 가능하지만 저음 타고나야 한다고 하니 음악대장이 가진 무기는 전천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조장혁이 언급한 음악대장도 되짐 음역대장도 되다면 저음, 중음, 고음까지 가능한 하현우의 보컬리스트로서의 능력을 부럽게 생각합니다. 7연승의 대기록을 세우고 소감을 말하다 잠시 울먹이는 음악대장의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 눈물의 의미는 음악대장만 알겠지만, 오늘 같은 날 보고 싶어도 볼 수 없는 故신해철 생각에 그랬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음악대장은 갈 길이 아직 멀고, 음악대장이 멈추지 않으면 연승 행진은 계속될 것입니다. 멈추지 마시고 계속 노래해주시기 바랍니다.

<사진 = 복면가왕>


관련글

2016/04/10 - 복면가왕 음악대장 하여가(풀버전 영상), 6연승을 기록한 하현우


2016/03/27 - 복면가왕 음악대장 하현우 가볍게 5연승, 막을 사람이 없다.


2016/02/28 - 복면가왕 음악대장 하현우의 스틸하트 쉬즈곤(She's Gone)


2016/02/14 - 복면가왕 음악대장 하현우 가슴에 때려 박히는 발라드 걱정 말아요 그대 풀버전


2016/02/01 - 재조명 받는 영혼기병 라젠카OST - 라젠카 세이브 어스(Lazenca Save Us)


2016/01/31 - 복면 가왕 음악 대장 하현우, 故 신해철의 노래를 부른 이유


2016/01/25 - 복면가왕 캣츠걸의 상대로 음악대장 하현우가 등장한 이유


댓글
댓글쓰기 폼